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토크링 디카링 플레이링
맛집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이벤트 쇼핑 직거래장터 견적서 비즈니스키워드 줄광고 뉴스
  
 뉴스 홈 > 코리아 > 행정/정치
순천시장 선거, 이제는 대통합으로 순천발전 앞당겨야 할 때
여순광신문 [2018-06-12 09:51]
지금의 순천시장 선거는 순천의 미래를 위해 그 어느 때 보다도 중요한 시기의 선거지만 각종 ‘네거티브’와 ‘흑색선전’으로 선거의 본질인 후보자와 정책 및 공약을 알리기보다는 상대방의 흠집 내기가 극성을 부리고 있다.

 

순천시장 선거, 이제는 대통합으로 순천발전 앞당겨야 할 때

 

지금의 순천시장 선거는 순천의 미래를 위해 그 어느 때 보다도 중요한 시기의 선거지만 각종 네거티브흑색선전으로 선거의 본질인 후보자와 정책 및 공약을 알리기보다는 상대방의 흠집 내기가 극성을 부리고 있다.

 

순천의 정치와 경제, 시민 통합과 지역발전을 위한 순천시장이 당선 되어야 한다는 명제를 흔드는 선거판을 바라보면서 순천시장은 철학이 확고한 후보가 당선되어야 한다는 생각이다.

 

생태수도 순천은 순천을 지칭하는 대명사로 자리매김했다, 탄경배경을 보면 노관규전 순천시장이 순천의 미래를 생각하는 철학이 함축된 생태수도 순천이라는 단어다. 순천의 경제와 미래를 순천만의 생태환경에서 찾겠다며 순천만국가정원을 계획하면서 탄생되었던 것이다.

 

지금의 순천은 어떠한가? ‘생태수도 순천만으로는 부족하다는 것이 순천의 발전과 먹거리를 염려하는 사람들의 생각이 커져가고 있다. 따라서 새로 당선되는 순천시장의 미래로 가는 순천 건설에 철학이 요구된다.

 

지금의 순천정치는 어떠한가? 노순실, 조순실, 서순실, 장순실, 이순실, 김순실 등 각종 순실이 시리즈가 풍자되고 있는 순천의 정치 현실은 과연 누가 만들었을까! 2년 뒤에 다가오는 총선을 배경으로 지금 순천시장 선거를 망가뜨려도 된다는 말인가?

 

오직 개인을 위한 지역의 패권을 놓치지 않으려는 구태정치세력에게서 벗어나야할 기회는 지금이 적기인데, 일부의 선거꾼에 휘말린 일부의 시민들은 후보자의 정책은 보지 않고 네거티브흑색선전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모습이다.

 

허석 후보가 마약을 했다는데 사실이에요?”하더니 허석 후보가 구속됐다고 하던데?” 라고 한다. 이런 말도 안 되는 이야기는 어디서 만들어내고 돌아다니는지? 시민의 한 사람으로 부끄럽고 후보의 공약이나 정책에 대해선 관심이 없이 네거티브만 전달 받은 시민은 누구를 선택할지 걱정이다.

 

지금의 순천경제는 어떠한가? 연간 900만 명 관광객이 찾아온다고 하지만 관광지를 떠나 순천의 음식점이나 시내 어디에서도 관광객 한명을 구경하기에도 어렵다고 하니 순천경제에 도움이 되질 못하고, 청년 취업을 비롯한 각종 경제지표 또한 인근의 여수, 광양시에 뒤처지고 있다.

 

지난 7번의 순천시 선거의 역사를 보면 민주당의 승리는 한 차례도 없었다. 민주당 지도부의 오만함도 있었지만 대부분의 패배 원인은 네거티브특정세력 개입이 원인이 되었다는 의견들이 많다.

 

지난 2016년 총선에서도 선거 며칠 전까지만 해도 많이 앞서있던 노관규후보는 특정세력의 개입과 네거티브로 다 이긴 승리를 놓치고 말았다. 이번 선거에도 특정세력의 개입이 있다는 주장과 알만큼 안사람은 다 알고 있다고 한다.

 

조충훈 순천시장의 측근으로 알려진 세력이 손훈모 후보를 돕고 있다는 소문이다. 내가 직접 느낀 것만 이야기를 한다고 해도 더불어민주당 경선 때 조충훈후보를 돕던 사람들이 이번에는 손훈모후보를 돕고 있다.

 

일반 지지자들만 아니라 몇 명의 특정 언론과 기자또한 똑 같은 후보의 이동과정을 보여주고 있다. 어떻게 설명을 할 것인가? 더불어민주당 순천지역위원회는 느끼고 있음에도 방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모두가 2년 남은 총선의 선거 구도를 유리하게 가져가려는 계산 때문에 이런 진흙탕 싸움이 생긴 원인이다. 이렇게 되면 지역의 훌륭한 정치인 들은  더 이상 성장을 할 수가 없게 되고, 많은 선거관련자와 지지자들의 가슴에는 상처로 남을 수 밖에 없다. 모두가 피해자가 되는 만큼 이제는 바뀌어야 한다

지난 대선에서 순천시민은 전국 최다득표율로 문재인 대통령을 당선 시켰다. 그 이유는 모두가 하나였기 때문이다. 순천의 단결된 힘이 보여준 지난 대선처럼 이번 순천시장 선거만큼은 정치구도에서 벗어나 순천의 정치와 경제를 살려내고 순천을 사랑하는 철학을 가진 후보를 선택해 순천의 미래를 맡겨 주기를 바란다.

 

Follow chalsweb on Twitter Follow chalsweb on Twitter Follow chalsweb on Twitter Follow chalsweb on Twitter Follow chalsweb on Twitter Printer    E-Mail

코리아사랑 핫 클릭
[킨텍스] K Shop 2016 뉴스레터 #6
‘원티드’ 지현우, 완벽한 액션신∙∙∙ “끝이 없는 차형사의 매력”
2016 서울교육 희망 메시지 작품 공모전 안내
2016년 상반기 서울교육인증기관 26곳 선정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2016년 상반기 서울교육인증기관..
금천구, 초록빛 G밸리 만들기 돌..
2016 서울교육 희망 메시지 작품..
호두가 대장 건강에 도움이 될..
북라이프, 아이의 참을성에 대..
어울림 취업 부동산 자동차 쇼핑 뉴스 배너광고 키워드광고 지역광고 홈페이지등록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