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토크링 디카링 플레이링
맛집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이벤트 쇼핑 직거래장터 견적서 비즈니스키워드 줄광고 뉴스
  
 뉴스 홈 > 코리아 > 행정/정치
현대중 올해 70척 이상 수주 시 군산조선소 재가동
 [2018-01-13 00:16]

현대중공업 강환구 사장이 군산조선소 가동중단 7개월 만에 재가동 조건을 공식 석상에 언급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난 11일 부산에서 개최된 조선해양업계 신년인사회에서 현대중공업 강환구 사장은 “올해 70척 이상의 선박을 수주 하면 군산조선소를 재가동할 수 있다”고 밝히며 “군산조선소 재가동을 위해 선박 수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그동안 현대중공업 측에서는 군산시에서 요구한 군산조선소 재가동 문제의 해법과 관련해 국제 조선업계 불황만을 탓하며 구체적인 재가동 계획에 대한 언급을 피해왔다.






하지만 이번 강환구 사장의 발언은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재가동을 위한 회사측의 의지를 밝힘과 동시에 재가동 조건에 대한 구체적인 선박수주 목표 숫자까지 언급함으로서 군산조선소 재가동에 대한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했다.






이와함께 2020년까지 적용될 국제해사기구(IMO)의 환경규제 강화에 따라 친환경 선박으로 교체해야 하는 국제 조선업계의 환경변화 또한 활발한 선박 발주를 기대케하는 대목이어서 군산조선소 조기 재가동에 청신호가 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현대중공업측에서 군산조선소의 재가동 시점을 명확하게 확정하지 않은 부분에 대해서는 아쉬운 면이 있지만, 군산조선소 재가동을 위한 구체적 선박수주 목표 숫자를 밝힌 것은 긍정적인 부분으로 평가된다”고 말했다.






이어 “시도 이에 따른 선박수주동향 파악과 선박수주 지원, 그리고 군산조선소 재가동을 위한 사전 제반준비에도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현대중공업, 현대삼호중공업, 현대미포현대중공업의 올해 상선 수주목표는 132억달러이며, 이중 현대중공업은 102억달러를 목표로 하고 있다.






코리아사랑 핫 클릭
[킨텍스] K Shop 2016 뉴스레터 #6
‘원티드’ 지현우, 완벽한 액션신∙∙∙ “끝이 없는 차형사의 매력”
2016 서울교육 희망 메시지 작품 공모전 안내
2016년 상반기 서울교육인증기관 26곳 선정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2016년 상반기 서울교육인증기관..
금천구, 초록빛 G밸리 만들기 돌..
2016 서울교육 희망 메시지 작품..
호두가 대장 건강에 도움이 될..
북라이프, 아이의 참을성에 대..
어울림 취업 부동산 자동차 쇼핑 뉴스 배너광고 키워드광고 지역광고 홈페이지등록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